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

QR코드 인식 문의

by T카르 2018. 9. 4.
반응형


[단말기에서 코드 이미지가 인식되지 않을 경우]

1. 올바르지 않은 스캔 방법 문제 


1) 스캔 위치 문제 

QR코드 이미지가 위치해야 하는 영역을 벗어나는 경우 

스캔 시 코드 위치를 가운데 위치시켜 주세요. 


2) 스캔 각도 문제 

정면에서 스캔하지 않은 경우 정면에서 스캔해주세요. 


3) 스캔 거리 문제 

너무 먼 거리에서 스캔하여, QR코드가 너무 작게 보이는 경우 

조금 더 가까이 가서 스캔해주세요. 

 

2. QR코드의 인쇄 상태 문제 


1) 색상이 있거나 명암비가 낮은 QR코드 

QR코드 이미지 반전, 명암비가 낮거나 색상이 있는 경우 

스캔할 QR코드를 명암비를 높은 흑백으로 바꿔주세요. 

(하얀 배경에 검정색 코드 색상이 가장 스캔이 잘 됩니다.) 


2) 너무 작은 QR코드 

스캔할 QR코드 이미지가 너무 작아서 QR코드의 판독이 어려운 경우

스캔할 QR코드의 이미지를 크게해주세요.

 

3) QR코드의 낮은 해상도 

QR코드의 해상도를 너무 낮게 하여, QR 코드의 판독이 어려운 경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QR코드의 해상도 이하는 인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4) 편집으로 손상된 QR코드 

디자인을 위해 QR코드 내에 있는 인식을 위한 정보를 손상 시킨 경우

원본 QR 코드의 정보를 손상 시키지 말아 주세요. 

 

[코드 이미지를 인식하였지만, 결과 페이지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1. 결과 페이지가 네이버 내의 페이지의 경우 


해당 코드를 생성한 사용자가 코드를 삭제하였거나 네이버 서버의 일시적인 오류일 수 있습니다. 

오류 페이지의 문구를 잘 확인해보세요. 

삭제된 QR코드의 이미지는 인식결과가 제공될 수 없습니다.

 

2. 결과 페이지가 외부 페이지의 경우 

 

1) 해당 페이지의 서비스가 바뀌었거나, 해당 페이지 서비스의 장애일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연결한 외부 사이트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2) 결과 페이지가 PC웹과 다르거나,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경우는 

 해당 서비스에서 모바일 브라우저에 대한 별도의 처리를 했을 수도 있습니다.

 QR코드를 연결한 외부 사이트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참고 :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nhn?serviceNo=1044&categoryNo=624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