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워치 개념 정리
스마트워치는 블루투스, LTE 두 종류로 나뉘게 됩니다.
블루투스용은 블루투스 연결을 했을 때만 전화,문자 등 사용이 가능합니다.
LTE용은 단독 번호를 부여받아서 워치 단독으로 전화,문자 등 사용이 가능합니다. 핸드폰번호, 워치번호 모두 사용 가능.
(단, 요금제가 "단독" 요금제 일 때 가능하고 "공유" 요금제를 쓸 때는 워치,핸드폰 번호를 각각 사용할 수 없고 착신 전환으로 폰이나 워치 한 번호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갤럭시워치 블루투스 모델 / LTE모델
: 블루투스 모델 : 워치 번호 부여 x
워치만 단독 사용 불가능 (핸드폰이 근처에 있어야 하며, 블루투스 연결 되어 있어야 합니다.)
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전화나 문자 음악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LTE 모델 : 워치 번호 부여 o
워치만 단독 사용 가능 (단, 공유 요금제를 쓰면 t share에서 워치를 선택해야 하고 워치를 선택하면 핸드폰은 수발신 불가)
전화칩이 들어가 있고, 통신사에서 개통을 하면 워치용 전화번호를 따로 부여 받습니다.
- 갤럭시워치 요금제에 따른 구분
1. 단독 ( T share 앱 이용 x )
: 단독 요금제는 말 그대로 워치 단독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워치로 수발신 및 인터넷 등 이용이 가능하다. 핸드폰이 한 대 더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하다.
2. 공유 ( T share 앱 이용 o )
: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핸드폰이 가까이 있을 때 워치로 수발신이 가능하다. ( 워치에서 사용하려면 T share앱에 들어가서 "워치"를 눌러줘야 한다. t share에서 워치를 눌러주면 워치에서 수발신이 가능하지만 핸드폰은 수발신이 불가하다. 워치를 눌러주지 않거나 블루투스 연결을 하지 않았다면 단순 시계에 불과하다.).다만 이 요금제는 폰의 번호와 워치의 번호를 각각 따로 사용할 수 없고 착신 전환으로 폰이나 워치 한 번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 & A
Q.1) 갤럭시 워치로 전화를 걸면 "고객님의 사정에 의해 발신이 차단되었습니다." 멘트가 떠요.
A.1) 공유요금제인데 T쉐어에서 핸드폰 모드로 설정한 다음 워치에서 전화를 거는 경우에 위와 같은 멘트가 뜨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T쉐어에서 워치 모드로 변경을 해야 합니다. 모드를 제대로 선택했는데도 이러한 멘트가 뜨는 경우는 T쉐어 동기화가 제대로 이루어지 않아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1. T share 앱에서 핸드폰 선택 > 핸드폰으로 전화되는지 확인 > T share 앱에서 워치 선택 > 워치에서 발신해보기
2. 1번으로 해결이 안되면 블루투스 해제 > 핸드폰 및 워치 재부팅 > 블루투스 연결 > T share 앱에서 워치 선택 > 워치에서 발신해보기
3. 2번으로 해결이 안되면 T share 앱 삭제 후 재설치하여 시도.
4. 3번까지 진행해도 안되면 서비스 해지 후 재등록 (단, 진행전에 통신사에 문의하여 해지>재등록 문제없는지 확인)
Q.2) 워치 또는 핸드폰 잃어버렸을 때 찾을 수 있나요?
A.2) 블루투스 기반으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반경 범위가 매우 작다. 집 안에서 잃어버렸을 때 찾을 수 있는 정도?1
- Gear 제품을 분실한 경우
내 디바이스에서 [내 Gear 찾기] 기능을 통해 Gear에서 알림이 발생하도록 하여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앱스] > [Gear Manager] > [내 Gear 찾기] > [시작]
- 모바일 기기를 분실한 경우
Gear 제품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 기능을 통해 휴대폰에서 알림 이 발생하도록 하여 제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 Gear [앱스] > [내 디바이스 찾기] > [시작]
Q.3) 갤럭시워치로 알림이 안와요
A.3) 모바일 기기의 Galaxy Wearable → 설정→ 알림 설정 → 알림 관리에서 알림을 받을 애플리케이션의 스위치를 눌러 기능을 켜세요.
Galaxy Wearable → 설정→ 알림 설정 → 워치 착용 중에만 표시 설정 시 워치를 착용한 경우에만 워치 알림을 표시합니다.
Galaxy Wearable → 설정→ 알림 설정 → 휴대전화 사용 중 워치 알림 표시 해제 시 모바일 기기를 사용 중에는 갤럭시 워치로 알림이 되지 않습니다.
추가로, 모바일 기기를 사용 중에는 모바일 기기의 알림이 갤럭시 워치로 수신되지 않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기능을 켜 사용해 보세요.
Q.4)갤럭시 워치 데이터 백업 방법
A.4) 모바일 기기의 Galaxy Wearable → 설정 → 워치 정보 → 백업 및 복원 → 백업 설정에서 백업할 데이터를 켠 후, 삼성 클라우드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계정 및 백업 메뉴는 단독으로 사용할 경우에만 표시됩니다.
참고 : https://www.samsungsvc.co.kr/online/faqView.do?node_Id=NODE0000148342&faqId=KNOW0000041158
- 추가 참고
1. 스마트워치를 단독으로 사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스마트워치 번호를 사용하고 싶을 때) LTE Watch (단독) 요금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단, T 원넘버 서비스와 스마트폰의 착신전환 서비스는 유료입니다.)
(당연히 T Share 어플은 사용할 필요 없습니다. - 단독요금제는 T Share 어플 사용불가능)
2. 스마트 워치를 단독으로 이용할 경우, 스마트워치 번호로 오는 전화를 스마트폰으로 받고싶으면 착신전환일반(무료,자동가입-월청구할인됨)을 이용합니다.
(착신전환 사용법 : *71 + 전화받을휴대폰번호 + 통화 / 해지법 : *73 + 통화)
- 그런데 이걸 이용하면 스마트워치 단독으로 이용하는 의미가 없게되겠죠... 만약 타인에게 스마트워치 번호를 알려주셨는데 휴대폰만 사용하게 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야합니다.ㅎ..
3. 스마트워치에서 상대방에게 전화 걸 경우, 표시되는 번호가 휴대폰 번호와 같도록 하려면 T원넘버 서비스를 가입하여야 합니다.
(단독 요금제는 유료-별도가입, 공유 요금제는 무료-자동가입)
4. 워치 상단바 내리면 LTE, 배터리, 블루투스 등 표시 확인 가능
-참고 : https://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7020101&docId=313345225&qb=7JuM7LmYIOqzteycoCDsmpTquIjsoJwg67KI7Zi4&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0&pid=ULRKawp0JXossjjr5ulssssst0w-076696&sid=GgJ3qJixFroseZZxPiia5w%3D%3D
-참고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6513219&memberNo=32011753&vType=VERTICAL
#갤럭시워치 알림, 갤럭시워치 백업, 갤럭시워치 분실, 갤럭시워치 번호
'스마트폰 > ■ 갤럭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as와 제조사as 차이점 (0) | 2019.05.13 |
---|---|
잠금화면에서 잠금 안풀고 전화거는 방법 (0) | 2019.05.13 |
키보드 터치 소리 끄는 방법 (0) | 2019.05.09 |
가입한 부가서비스 확인하는 방법 (0) | 2019.05.09 |
5GX pooq tv 이용권 관련 (0) | 2019.05.09 |